카테고리 없음

영덕 삼계탕 맛집 민국이네식당 내돈내산 후기(미우새 방송 탄곳)

goodTraveler 2024. 8. 23. 11:49
영덕 삼계탕 맛집 민국이네식당
내돈내산 후기(미우새 방송 탄곳)


영덕여행 하면 대게가 떠오른다. 하지만 8월의 영덕대게는 금어기라 러시아산이 판을 쳤고 날씨도 더웠다. 여행 3일 차의 지친 몸도 추스르고자 삼계탕을 먹기로 했다.





영덕 삼계탕 맛집 민국이네식당 내돈내산 후기(미우새 방송 탄곳)



이번에 다녀온 영덕 삼계탕 맛집 '민국이네식당'은 예전에 sbs 예능 미우새 영덕블루스 편에서 나온 적이 있다. 방송에선 삼계탕은 미리 예약을 해야 해서 두부전골을 먹었다.

출처 sbs



내가 간 날에도 이점을 미리 알지 못해 삼계탕 예약하고 근처 벌영리 메타세과이어길 구경을 한 다음 다시 와서 먹었다.

민국이네식당 삼계탕
최소 30분 전 예약 필수다!



참고로 민국이네식당 ~ 영덕 메타세콰이어길 거리가 10분 이내이니 함께 다녀와도 괜찮다.🔻

영덕 데이트 코스,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메타세콰이어길 여행

영덕 데이트 코스,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메타세콰이어길 영덕 여행 중 벌영리에 있는 메타세콰이어길에 다녀왔다. 사실 계획에 없었던 곳이라 별 기대 없이 다녀온 곳 있데 의외로 산책하기

goodtraveler.tistory.com






민국이네식당은 하수오 삼계탕이다. 하수오는 중국의 3대 명약으로 산삼과 함께 매우 귀중한 약재다.

레시틴성분이 함유되어 혈관에 좋고 기억력 개선, 노화예방, 탈모예방, 갱년기여성에게 좋다고 하여 담금주로 먹거나 차로 마시기도 한다.





메뉴는 전복하수오삼계탕, 손두부버섯전골, 옻닭, 하수오닭백숙, 닭도리탕, 오리 6가지다.  가격은 있는 편이듯 하다.




반찬은 많지는 않지만 필요한 만큼 나온다. 전반적으로 다 맛있었는데 개인적으로 고추가 탱탱하고 적당히 매워 좋았다.



하수오 삼계탕은 사실하지만 처음 먹어보는지라 약간 걱정은 됐었다. 아이들이 입맛에 맛을지도 신경이 쓰였다.

아무리  좋은 약재라도 일단 맛있어야 하니까!

걱정과 달리 너무 맛있었다. 처음 먹었을 땐 좀 싱거운 느낌? 이 들었는데 먹을수록 진국이었다.

너무 자극적이지 한고 약재냄새가 강하지 않아 음식에 예민한 내 아이들도 잘 먹었다. 어른들도 흡족해하셨다. 지금까지 먹어본 삼계탕 중 탑 5 안에 든다고 하신다.



닭 크기가 중간 이상인데도 정말 부드러웠다. 질기면 아이들이 먹는데 힘들어하는데 곧 잘 먹는다.

닭도 닭이지만 삼계탕 속 밥도 맛있었다. 무슨 밥인지는 모르겠는데 찹쌀 같았다.


자리가 많지 않아 두부전골을 먹더라도 주말엔 예약 필수일 듯하다.



영덕 대게 말고 딴 거 먹고 싶을 땐 이곳 민국이네 하수오삼계탕 추천해 본다.

영덕 삼계탕 맛집 민국이네식당 내돈내산 후기(미우새 방송 탄곳)